본문 바로가기

후기

윈도우 PC에서 사용 가능한 무료 Blu-ray 재생기 추천(+리핑 프로그램)

물론 윈도우에서 블루레이 자체를 인식할 필요가 있으므로 odd는 기본적으로 구비해야 합니다. 여기서는 윈도우 pc 내에서 블루레이를 원활하게 재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 몇 개를 추천하고자 합니다.

 

1. PowerDVD

1번부터 유료 프로그램이라니 웬말이냐 하겠지만 역시 독보적인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빼고 논할 수가 없습니다. 30일 무료 체험판을 쓰고 나면 다른 거 갈아타기 정말 망설여질 정도로 블루레이 재생기로서는 정말 최적입니다. 다만 단점은 30일만 누릴 수 있다는 것이고, 간혹 자막이 한정적으로 나올 때가 있다는 것 정도?

파워 디비디 살 때 가장 팁은 한국판 그대로 사지 말고 영문판이나 일본판 등 다른 나라의 시세도 참고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2. Leawo Blu-ray Player

무과금(?)들의 구세주. 사이트 들어가자마자 뙇 보이는 건 100% FREE. 리오? 리우? 블루레이 플레이어입니다. 예전에 시도해 봤을 때는 안 되는 줄 알고 포기했는데 오늘 다시 시도해 보니 블루레이 시디 넣으니 재생 뿐 아니라 메뉴바도 다 지원합니다. 무엇보다 자체 자막도 종류별로 다 나올 수 있게 해줘서 좋네요.

단점이라면 파워 디비디보다 아무래도 인터페이스..아니 최적화가 덜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블루레이 감상하면서 딴 짓을 종종하는데 다른 창만 건드리다 블루레이 메뉴바 만지려고 하면 반응이 엄청 느리다는 것. 꽤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야 할 겁니다. 그래도 다행인 건 음악이나 영상 듣다가 대놓고 끊기지는 않네요. 이랬으면 진짜 울며 겨자먹기로 파워 디비디 구매하는 길 밖에 없습니다ㅎㅎ..ㅎㅎㅎ...

 

이하는 리핑 프로그램 추천..이라고 해도 사실 하나 밖에 할 게 없네요.

 

3. MakeMKV

마찬가지로 무과금 리핑러들의 구세주. (아마도)무료 프로그램 중에서는 블루레이에 원본에 제일 가깝게 추출해 주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네요. 사용법도 간단해서 씨디 스윽 넣고 씨디 아이콘 찰칵 클릭하면 읽어들이기, 다 읽어들이면 리핑 사악 시작.

대략 윈도우 PC 중에서 무료로 누릴 수 있는 거 정리했는데 사실상 선택지가 하나 밖에 없네요. 죄송합니다(...). 나머지는 다 유료라서 후...혹시라도 제가 모르는 무료 프로그램 알면 추천 부탁드립니다ㅎㅎㅎ

 

이외에는 원본 그대로 보는 '재생 프로그램(이하 재생)'과 '리핑 프로그램(이하 리핑)'의 장단점에 대해 주관적으로 적어볼까 합니다. 참고로 저는 다 쓰고 있습니다ㅎㅎㅎ

 

- 재생

1. 말그대로 TV에서 영화 보듯 볼 수 있기 때문에 제작자의 의도에 맞게 감상 가능.

2. 원본인 만큼 최고의 음질과 화질 그대로 감상 가능.

3. 재생 프로그램만 있으면 따로 파일 보관할 필요가 없어서 용량도 절약.

4. 반대로 말하면 파일화 불가능하므로 어떻게든 파일화 하려 하는 한국인 특성상 개인소장 불가. 그게 접니다

 

-리핑

1. 파일화가 되므로 개인 소장이 가능.

2. 어떤 리핑 프로그램을 쓰더라도 최소한의 음질/화질 손실은 발생할 수 있음.

 

그래서 저는 평소에는 맘 편히 재생 프로그램으로 감상하고, 못보는 경우가 있을 때 리핑을 하고 있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