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코믹 액션 완결웹툰 추천! 신영우 작가님의 <도망자> 감상 후기!

신용우 작가님의 <도망자>를 보았다.

도망자로 말할 것 같으면 <키드갱>으로 유명한 신용우 작가님의 최신작이다. 물론 나는 키드갱을 모른다. 예전에 보려다가 네이버 웹툰에는 시즌1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그냥 안 봤던 걸로 기억한다. 잘은 모르지만 지금의 3040 세대에게 꽤 인기 있는 코믹액션물이었던 것 같다.

그리고 이번 도망자도 그런 류다. 일단 확실히 코믹하고, 액션의 박진감이 넘친다. 남자라면 다 좋아할 만한 그게 있다. 진짜 가슴이 끓어오르는 한편 겁나 웃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망자의 시놉시스는 이렇다.

냉혹한 킬러 '길재익'. 그리고 전직 군인 출신의 경호업체 대표 '강정오'.

맡은 바 의뢰에 최선을 다하는 두 사람이 공교롭게도 한 사람의 타겟을 두고 부딪쳤다.

그리고 기억을 잃었다(?).

참고로 이 도망자는 사실 섬 島자다. 왜인고 하니 기억을 잃었는데 마침 죄수 복장이라서 해외로 밀항하려다 섬으로 끌려갔는데 거기가 또 하필이면 신천랑교라는 사이비 종교 간부들 있떤 곳...그렇게 섬으로 끌려가며 시작하는 이야기.

신영우 작가님 작품은 잘 몰랐는데 이번 도망자를 보고 나서 키드갱도 보고 싶어지더라.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특유의 어처구니 없는 코믹함...근데 진짜 지강캐라서 납득 되는 전개...후.

한 번 더 말하지만 남자라면 끓어오를 그런 요소가 있는 것 같다. 진짜 재밌음ㅋㅋㅋㅋㅋㅋ

 

굳이 단점 꼽자면 결말에 이르기까지의 전개가 느린 점, 액션씬 특성상 어쩔 수 없이 분량이 적게 보이는 점, 그리고 떡밥처럼 뿌린 것 같은 부분도 온전히 다 회수하지 않은 점 등등.

전개가 느린 부분은 사실 액션 만화라서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영화나 드라마, 그리고 게임과 만화에 이르기까지 액션 씬이라고 하면 엄청 역동적인 장면이 되기 마련인데 대사보다는 행동과 몸짓 묘사에 할애하는 부분이 훨 커서 결국 눈으로 글씨 읽는 것보다 그림 보는 것이 빠르듯이 아무리 액션 씬 뚫어지게 쳐다보더라도 대사 몇 문장 있는 것보다는 빠를 수 밖에 없기 마련.

그렇기 때문에 이 도망자는 중간중간 갑툭튀하는 개그와 눈을 못 떼게 하는 액션 씬이 감상 포인트. 분량이 짧게 느껴지는 거는 액션 씬이라 감안할 수도 있다고 조심스럽게 생각한다. 나는 어지간한 액션 장르 이런 거는 은근 잘 안 보는 편인데 확실히 제대로 된 액션 장르 보면 엄청 재밌더라. 이번 도망자가 그랬다ㅇㅇ

 

주요 캐릭터도 매력 있다.

강정오는 엄근진 지강캐 군인 →(기억상실)맷집만 좋은 바보

길재익은 냉정하며 약속(+임무)을 중시하는 암살자 →(기억상실)사랑과 평화를 좋아하는 겁쟁이

로 바뀌는 부분 등이 처음에는 느릿느릿 답답하지만 웃기고, 이후에는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한다. 한마디로 액션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아주 추천하는 웹툰ㅇㅇ!!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690503

코믹 액션 완결웹툰 추천! 신영우 작가님의 도망자!

무척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