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범죄 스릴러 완결웹툰 추천! 정하용 & 펜촉 작가님의 <오일머니> 감상 후기!

정하용 & 펜촉 작가님의 <오일머니>를 보았다.

오일머니는 우리나라에서는 흔하지 않은 도유꾼에 대해 다루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기름이 나는데 그 기름을 훔치는 사람들을 도유꾼이라고 한다. 한마디로 기름 도둑이다.

이 웹툰 보고 우리나라도 산유국인가 궁금했는데 실제로 산유국이기는 하다고 한다. 가성비가 별로라서 그렇지.

아무튼 이 오일머니라는 웹툰은 우리나라에서도 수유? 산유? 가 가능한 것을 이용해 몰래몰래 훔치며 사는 이들에 대한 이야기다.

범죄 스릴러 장르인데 요즘 흔히 보이는 사이코패스니 소시오패스니 하면서 다 죽이는 그런 비현실적인 내용이 아니라 진짜 현실감 넘치는 캐릭터들이 각기 사정으로 본인 할 일 하는 군상극에 가깝다. 항상 이런 말 하고 보니 나는 군상극을 좋아하구나.

초반 몇 화까지는 살짝 더뎌서 그저 그런데 10화부터였던가, 본격적으로 장르 타기 시작해서 겁나 재밌더라. 그림체가 90년대 풍이라 썩 좋다고는 말 못하지만 덕분에 현실감 넘치고, 캐릭터들도 개성이 살아 있어서 나중 되면 확실히 구분이 된다.

결정적으로 스토리가 좋다. 과거 회상이 나오지만 지리리 궁상 떨면서 질질 끌지 않고 딱 그 인물이 어떤지만 보여주고 다시 본편 진행. 무리수 남발 없이 딱딱 진행돼서 딱 좋더라. 인물에게 공감은 못하더라도 그 환경과 사정이 이해는 된다는 느낌.

 

이 오일머니를 보면서 뭘 느꼈는데 자세한 것은 스포. 영상화 소재 이런 거는 솔직히 원작훼손이 많아서 기대가 안 되는데 이거는 워낙 원작이 영화나 드라마로 맛깔 나게 치기 좋은 대사가 많아서 살짝 기대해 본다. 실제로 영상화 된다고 하던데 무엇으로 나올지는 모르겠다. 그래도 애니메이션이건 영화건 드라마건 간에 재밌게 잘 나왔으면 좋겠다ㅋㅎㅋㅎㅋㅎ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726091

범죄 스릴러 완결웹툰 추천! 정하용 & 펜촉 작가님의 오일머니!!

아무튼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