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병맛 코믹 완결웹툰 추천! 이말년 작가님의 <이말년 서유기> 감상 후기!

이말년 작가님의 <이말년 서유기>를 보았다.

솔직히 그림체가 썩 좋아보이지 않아서 작가님의 <이말년 씨리즈>는 별로 안 땡겼다. 그냥 유튜브 같은 데서 아재미 풍기는 미중년이 입담도 좋다는 느낌으로만 보고 있다가 작가님이 삼국지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삼국지 쪽 유튜브를 보고 있었다. 시간 때우기 좋은 정도로ㅇㅇ

 

그렇게 또 알게 된 것이 바로 이 이말년 서유기. 원래 삼국지나 서유기 같은 동양권 역사나 설화에 조금씩 관심이 있어서 보기 시작했다.

이말년이 <서유기>라는 좋은 차에 무임승차한다!

이말년 서유기의 시놉시스인데 이거는 네이버웹툰 소개 문구 그대로 가져왔다. 이것만큼 좋을 소개 문구가 없을 것 같아서ㅋㅋㅋㅋ

 

이 작품의 특징은 크게 2가지인데 첫째는 이말년이라는 거, 게다가 베스트 댓글 중에 '원작을 알아도 스포할 수 없음'이랑 '병맛 전개인데 어느 순간 원작 내용 그대로 가고 있네;;'라는 점ㅇㅇ

 

서유기 내용은 날아라 슈퍼보드 이후로 제대로 기억나지도 않지만 이 작가님은 여느 때처럼 와장창하다가 어느 순간 문득 갑자기 다음 내용으로 넘어가 있다.

 

1도 기대 안 하고 봤다가 상당히 낄낄대면서 본 것 같다. 처음에는 이런 감성을 이해 못했는데 어느 순간 자연스럽게 웃음 포인트가 생기더라...어쩔 이 마력...

이말년 서유기 내용이지만 서유기 관련해서 더 말할 건 없다. 보다 보면 어느 순간부터 원래 알던 서유기가 이말년 서유기로 덧칠되어 있을 것.

그리고 이말년 서유기의 진주인공인 혼세마왕을 잊을 수 없다. 상황이 혼란하면 혼란할 수록 갑툭튀하면서 점점 강해지는 일명 데우스 엑스 마키나...보다 보면 혼세마왕 등장하는 순간이 기대가 됔ㅋㅋㅋㅋㅋㅋㅋㅋㅋ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602921

병맛 코믹 완결웹툰 추천! 이말년 작가님의 이말년 서유기!

아무튼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