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어둡지만 웃기다! 웃기지만 어둡다! 개그 판타지 완결웹툰 추천! 대형신인(중견)작가 미애님의 <어글리후드(UGLYHOOD)> 감상 후기!

자타공인 대형신인작가에서 대형중견작가가 된 거장(...) 미애 작가님의 어글리후드를 보았다.

이 웹툰의 장르로 말할 것 같으면 개그 다크 판타지 정도로 정의할 수 있을..까? 일단 가장 큰 2가지는 판타지이고 개그물이라는 것 정도. 이런 진지하고(?) 어두운 장르에 개그 곁들이는 거 좋아하는데 아니나 다를까 매우 취향이다...

 

이런 어글리후드의 시놉시스는 이렇다.

이 세상은 '야마누스'라는 유일신에 의해 지배당하고 있다. 모든 인간은 야마누스교의 신앙심으로 분류된다. 그리고 어느날, 쎄타시에 '어글리후드'라는 테러범이 나타난다.

다들 제목에서 알겠지만 테러범 어글리후드는 주인공 엘사 브라이언트다. 야마스핀 고등학교 1학년이다.

이쁘고 훈훈하게 생겼지만 속지 말자.

고의인지 의도인지(?) 알 수 없는 작붕과 함께 거진 개그캐다. 물론 진지한 구석도 있지만 그것은 작품 보면!!

그리고 이것이 영혼의 짝꿍(?) 에리얼의 모습이 많이 드러날 때의 모습. 이건 스포 아니겠지??

그리고 담임 쌤 센 프라우드. 엘사와의 티키타카가 아주 좋다. 물론 다른 캐릭터랑도. 아주 카리스마 있는 인상이다^^

어글리후드의 찐 마스코트 에리얼. 외계 기생생물이라고 한다. 엘사와는 영혼의 짝꿍이라고 할 수 있다. 세계관 자체가 은근 흥미로워서 무슨 언급을 해도 작은 스포가 될 수 있으므로 이 이상은 패스!

어쨌든 이런 개그 샷도 확실하다ㅋㅋㅋㅋㅋㅋㅋ

 

나 진짜 어글리후드 보면서 엄청 많이 웃었땈ㅋㅋㅋㅋㅋㅋㅋㅋ 무심한 듯 정성껏 나오는 개그가 너무 좋앜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작가님 이게 데뷔작인데 아주 굿굿...乃

유일하게 흠 아닌 흠을 꼽자면 작화가 들쑥날쑥한 것 같다. 좋은 컷은 정말 좋은데 어떤 컷은 작화가 정말 아쉬워질 때도 있다. 근데 나는 개그 씬이나 인상 깊은 씬 나올 때는 오히려 강렬해서 좋은 것 같다. 그래도 역시 일상 컷은 무난하게 그려지는 게 좋겠지...? 그래도 이 또한 대형신인작가에서 대형중견작가로 넘어가는 시련이거늘...대형작가님이니 점점 작화가 좋아지겠지요^^!!

 

 

대형신인작가에서 대형중견작가로 성장하신 미애 작가님의 개그 판타지 웹툰 추천! 어글리후드!!!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703630

외계인이 유일신으로 군림한 미친 세상, 바꾸고싶다면 사탄이 되어라

아무튼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