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탄탄한 동양 판타지 완결 웹툰 추천! 할리데이 & 도진 작가님의 <방정사> 웹툰 감상 후기!

할리데이 & 도진 작가님의 <방정사>라는 웹툰을 보았다. 처음에는 안 보려고 했는데 보기 드문 동양 판타지라서 보게 되었다.

방정사의 시놉시스는 이렇다.

십이지 동물을 대표하는 방정사는 오직 신을 대신해 인간에게 형벌을 내린다.

 

무고하게 죽은 이들에게서 '홍고'라는 것이 나와서 '방정사'를 찾아간다. 방정사는 가해자를 찾아 '흑고'를 내뱉게 한다. 홍고는 억울함의 크기. 흑고는 죄를 끼친 죄책감의 크기. 홍고와 흑고의 크기를 비교해서 차이나는 양 만큼 그들을 심판한다.

이런 특이한 설정을 가진 작품인데 꽤 재밌더라. 방정사는 각 동물을 대표하는 만큼 그 동물들을 친구처럼 거느릴 수 있다. 인간처럼 다닐 수 있지만, 본체인 동물로 돌아갈 때가 힘이 비축이 된다나. 방정사로서 홍고를 찾는 임무 또한 그런 식으로 동물들의 연줄(?)을 이용한다.

주요 출연진은 용을 대표하는 고선, 쥐를 대표하는 황종, 원숭이를 대표하는...아 이름 까먹었다. 아무튼 이 셋이 주로 나와서 내용을 진행한다. 이 셋의 케미가 볼 만하다.

 

흑고를 내뱉는 가해자 특성상 대부분은 죄책감을 지니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보다 보면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

사실 작품 특성상 이런 진지하고 수려한 그림체보다 표정 변화가 귀엽고 끔..깜찍하다. 내용도 그렇고 아주 예상치 못하게 재밌게 본 웹툰이었다. 시즌2가 나온다던데 기대가 되는군ㅎㅎㅎㅎㅎ

 

동양 판타지 완결 웹툰 추천! 할리데이 & 도진 작가님의 방정사!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748413

아무튼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