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힐링 되는 베스트도전 만화 추천! 완결웹툰 <나의 일본인 친구> 감상 후기!

진짜 어쩌다가 베도 만화인 <나의 일본인 친구>를 보았다. 베도 만화를 볼 일은 거의 없다고 생각했는데...웹툰명 기억이 안 나서 검색하다가 같이 떠서 보게 되었다.

아무래도 일본에서 체류할 때의 추억도 있어서 제목을 보고 공감대가 생겨났나 보다.

 

대략의 시놉시스는 이렇다.

새로운 체험을 하기 위해 일본으로 무작정 떠난 주인공. 하지만 일본어 하나 제대로 못하는 그에게 일본은 머나먼 나라였고 그런 주인공에게 아주 호의를 베풀어준 친구가 있다. 그녀 덕에 일본 생활도 한결 나아진 그에게 일본 생활은 어떠했을까.

 

<나의 일본인 친구>라는 제목도 그렇고 굉장히 실화 느낌이 난다. 하지만 실화라고 어디에도 언급되어 있다. 그래서 픽션인지 실화인지는 알 수 없다. 상상하는 것은 우리의 몫.

처음부터 끝까지 굉장히 힐링되는 만화였다. 흑백이라 더 여운 깊었던 것도 있고. 그리고 내 일본 시절은 어땠을까 생각하니 추억에 젖을 수 밖에 없었다.

분명 세상 어딘가에도 순수한 호의는 있을 것이다. 없다면 내가 그런 사람이 되어야 하고. 베스트도전 만화 <나의 일본인 친구>는 내 추억을 정말 많이 자극했다. 해외에 살면서 좋은 경험을 남겼던 이들이라면 이 웹툰을 보고 생각나는 점들이 많을 것이다ㅎㅎㅎ

힐링 되는 베스트도전 만화 추천! 완결웹툰 <나의 일본인 친구>!

아무튼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