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드라마 <고백부부> 원작! 성인 완결웹툰 추천 구구 & 미티 작가님의 <한번 더 해요> 감상 후기!

드라마 <고백부부> 원작인 <한번 더 해요>를 봤다. 스토리 작가 미티님에 작화 작가 구구님인데 미티 작가님이 네이버 웹툰 공무원인가 보더라. 예~전에 올린 악플게임도 그렇고 다작하시는 분이셨어...

아무튼 <한번 더 해요>를 봤다. 표지와 제목 때문에 끌렸고, 그렇기 때문에 안 보려고 했다. 남자라면 이 기분 알겠지ㅋㅋㅋㅋㅋ

한번 더 해요의 시놉시스는 이렇다.

평범한 회사원 성대광과 주부인 유선영은 부부 사이다. 왕년에는 얼짱이라 불리는 선남선녀인 두 사람이었고, 긴 연애 끝에 결혼했지만 결혼 생활은 녹록치 않았다. 열심히 살고 싶지만 당장의 힘든 일만 생각난다. 오해를 덮으려다 새로운 오해가 생긴다. 진짜 못해먹겠다. 그냥 결혼 전 그 때로 돌아가서 시간 되돌렸으면 좋겠다...

그렇게 정말로 부부는 13년 전으로 돌아갔다. 차라리 잘 됐다며 서로 비아냥 어린 축하로 이제는 각자 따로 잘 살아보려고 한다.

 

연애와 결혼 사이에서 적절한 현실을 알려주는 것 같았다. 결혼 생활은 해본 적 없어서 얼마나 공감이 될 지는 모르겠지만...각자의 입장 밖에 생각할 수 없는 등장인물들의 상황이 한편으로 안타깝기도, 또 바보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그렇지만 과연 나는 해당 않는 일이라 할 수 있을지...

특히 2030, 아니 40대 분들도 본다면 아주 공감할 거리가 많은 웹툰일 것 같다. 적절히 야하지만 누구 말마따나 점점 야해서 보는 웹툰이 아니다...

 

물론 그렇다고 결말이 엄청 깔끔하지는 않았던 것 같다. 나는 그래도 주연 둘의 결말이라도 잘 나면 괜찮다 생각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같이 얽히던 조연들 너무 내팽개친 거 아입니까...

미회수 떡밥도 은근히 있다. 작가님이 전하고자 하는 바는 알 것 같지만, 그 연출법이 좀 아쉽더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애랑 결혼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보아도 좋을 웹툰. 참고로 이 웹툰은 약 100화 분량인데 쿠키 거의 안 지르면서 하루 1화씩 순수하게 3달을 봤다. 3달 동안 버틴 것치곤는 유종의 미를 거둔 것 같다 나에게도ㅋㅋㅋㅋㅋ

드라마 <고백부부> 원작! 성인 완결웹툰 추천 구구 & 미티 작가님의 <한번 더 해요>!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675393

아무튼 추천.

 

+ 그리고 이건 미티 작가님의 다른 작품 악플게임!

https://blog.naver.com/shaedong10/2220035951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