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진짜 인간이란 무엇일까? 돼지에 깃든 인간의 영혼? 완결웹툰 추천 d몬 작가님의 <데이빗> 감상 후기!

d몬 작가님의 <데이빗>을 보았다. 디씨에서 유명세 탔다고 하던데 잘은 모르겠고 '인간을 나타내는 것은 무엇인가'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 작가님이 직접적으로 인간상을 단정짓지 않고, 캐릭터의 언동을 통해 다양한 인간상에 대한 묘사를 다룬다.

데이빗의 시놉시스를...적으려고 했는데 현재로서는 아무리 생각해도 객관적인 단어가 떠오르지 않아서 오롯이 내 주관적인 감상 위주로만 서술해야 할 것 같다.

한 시골 농장에서 돼지 하나가 사람처럼 말을 한다. 이름은 데이빗. 데이빗은 사람처럼 말을 할 뿐만 아니라 사람과 같은 사고도 한다. 데이빗은 농장주의 아들인 조지보다 책 읽기를 좋아한다.

그런 데이빗에게 다양한 사람이 모여든다. 데이빗을 통해 유명해지려는 자, 마지막 경력을 남기려는 자, 진심으로 인간으로 대하려는 자, 정치적 목적의 대상으로만 대하는 자 등등. 아이러니하게도 가장 데이빗을 사람답게 보던 자는...

우리 인간을 사람으로 규정하는 것이 무엇인지 참 생각하게 된다. 장르 자체가 드라마 느낌이라서 그럴까, 댓글 창도 상당히 클린해서 보기 좋더라. 매우 심도 깊은 고찰 글들이 상당했지.

갓 사람 말을 하기 시작하는 데이빗.jpg

20화의 짧은 내용 안에 넣을 거 다 넣었다는 느낌이 든다. 상당히 깔끔하게 보기 좋았다.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745186

인간을, 사람에 대해 생각하게 되는 완결웹툰 추천! 데이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