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슈퍼스트링 세계관 액션 완결웹툰 추천! 살인귀가 득실거리는 섬이 있는 그곳, 윤경완 & 양경일 작가님의 <버닝헬> 감상 후기!

슈퍼스트링 세계관 작품인 <버닝헬>을 보았다. 윤경완 & 양경일 작가님의 작품이다. 이 조합은 바로 <신암행어사>의 그 조합이다...안 볼 수가 없지...

버닝헬은...간단히 말하면 독도 근처의 어느 섬에 유배된 쪽바리일본인 쥬와 조센징한국인 김한의 눈물 겨운 우정...이 아니라 광란의 살인을 중심으로 한다.

 

사실 이 작품을 당장 놓고 보면 슈퍼스트링과 얼마나 연계가 되는지는 모르겠더라. 듣자하니 <파락호>라는 작품이 슈퍼스트링 세계관에다가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해서 나오지 않을까 하는 추측은 있다더라ㅇㅇ

생긴 거 보면 서 느낌 오겠지만 그렇다. 둘다 미친 살인광이다. 살인귀건 뭐건 하여간 제대로 된 인간이 아닌데 싸움 실력 하나는 오지게 좋다ㅇㅇ

 

대놓고 피카레스크 장르라 그런지 청불이더라. 꽤 잔인하지만 가감 없이 드러내는 것이 이 작품의 묘미. 처음에는 투닥투닥거리다가도 나중에는 묘하게 죽이 착착 맞아서 강약중강약캡틴 맥마흔이라는 대해적을 쓰러뜨리기도 한다.

 

9화라서 아주 부담 없이 볼 수 있는 것이 이 작품의 또다른 장점. 게다가 이 작품 특성상 한국어, 일본어, 영어 다 나온다. 재밌는 점은 일본어랑 영어를 나름대로 번역을 해주기는 한데...굉장히 쌈마이 하다. 위의 강약중강약도 사실은 "CHOP CHOP"인데 그걸 의역이랍시고 강약중강약으로 옮겨 놨더라ㅋㅋㅋㅋㅋㅋㅋㅋ

일본어도 만만찮게 쌈마이 한데 기분탓이 아니라면 아마...작가님이 직접 번역한 게 아닐까 싶다. 묘하게 한국인이 쓰는 일본어 느낌이 나는 것 같은데...아니면 내가 쪽팔리겠네 하하하. 아니면 일본인이 검수...? 뭐 여튼 거슬렸다기보다는 어떤 동질감이 느껴졌다...

 

9화라 엄청 짧은 분량인데 어떻게 다 담을까 했는데 그냥 진짜 잘 끝났더라. 적당히 다른 웹툰 떡밥도 남긴 것 같고. 일단 신암행어사 재밌게 본 사람들은 버닝헬도 꽤 재밌게 보지 않을까 싶다.

딴 길로 좀 새자면 신암행어사 웹툰 버전 지금 정주행 중인데 진짜 오지게 재밌더라...어렸을 때 봤는데 이게 이렇게 재밌었나 싶을 정도로 두 번 봤는데 새롭다ㅋㅋㅋㅋ 나 왜 내용을 기억 못하는 겈ㅋㅋㅋㅋㅋㅋㅋ

암튼 버닝헬도 이러한 이유로 아주 재밌는 것 같다ㅇㅇ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653857

액션 완결웹툰 추천! 살인귀들의 찐한 우정(?)을 그린 버닝헬!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703307

그리고 버닝헬과 같은 작가인 신암행어사도 추천!!

아무튼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