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원시(?) 로맨스 코미디 완결웹툰 추천! 혜니 작가님의 <구구까까> 감상 후기!

혜니 작가님의 <구구까까>를 보았다.

구구까까로 말할 것 같으면 로맨스 코미디인데, 원시 시대로 넘어가는 생존기도 있다.

윤이나

주인공은 윤이나. 청담동의 잇걸? 살짝 건드려 줬지만 이리저리 잘 나가는 여성이다. 그러다가 어찌어찌 원시 시대로 넘어가서 생존 및 몇몇 인물들과 썸을 타게 된다.

그 썸을 타는 상대 중 하나. 곰부족이고 이름은 환이. 나머지 하나는 호랑인 부족의 범수. 여기서 살짝 느낌이 오겠지만 단군신화? 에서 곰과 호랑이 일화를 차용했다는 느낌이 온다.

 

내가 로맨스를 잘 안 보는 이유 중에 하나이기도 한데 소위 말하는 메인남주, 서브남주 등의 묘사가 공감되지 않는다. 서브로 나오는 순간 어디 말마따니 어남x이기 때문에 그냥 내 기준에서는 긴장감이 떨어진다. 질질 끄는 것처럼 보이고. 결국 남녀 둘의 티키타카가 얼만큼 쫄깃한지가 중요한데 나는 그 쪽은 보는 재미가 없더라. <알고 있지만>은 결과가 보이지만 정말 그 밀당..같은 요소가 탁월해서 보기 싫은데 열심히 봤었고.

 

근데 로맨스 장르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추천할 수 있다. 일단 인물들이 개성들이 다 있고, 조연들 간의 로맨스도 은근 조합이 좋고, 로맨스와 관련 없는 조연들도 적당히 개성과 비중이 있어서 스토리 자체가 내 기준에는 조금 질질 끌릴지언정 노잼은 아닌 것 같다.

스릴러 특유의 요소를 잘 살렸지만 일각에서는 질질 끈다는 비판도 있었던 <스위트홈>. 근데 나는 한화한화 정말 다 재밌었다. 심장 쫄깃하면서 보는 맛이 정말 좋았기 때문에.

그래서 아주 원시 시대로 한 부분이 아쉽다. 시간을 뛰어넘은 사랑을 그리고 싶었던 걸까, 굳이 저 시대의 저 배경을 삼아서 현대 인물이 살아가는 이유를 잘 모르겠더라.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684435

원시(?) 로맨스 코미디 완결웹툰 추천! 혜니 작가님의 구구까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