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판타지 로맨스 완결웹툰 추천! 석우 작가님의 <하나의 하루> 감상 후기!

석우 작가님의 <하나의 하루>를 보았다. 전작 <오렌지 마말레이드>에 이어서 이번에도 인간과 비인간의 사랑 이야기를 다룬다.

전작인 오렌지 마말레이드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늑대인간인 어느 정도 어...그...애완동물 취급을 받다 보니 분명 인격체가 있고 생긴 모습더 거진 사람이지만 거기서 챙기는 차이, 혹은 불편함을 다루는 내용인 것 같다.

사실 예전부터 사람처럼 생겨놓고 '사람 아님ㅇㅇ' 이러는 전개는 좋아하지 않는다. 내가 작중인물이 아니기 때문에 그 작품 분위기에 몰입할 수가 없다. 핍진성이 떨어져 보인다고 해야 하나. 그래서 이 웹툰도 처음에는 별로 재밌게 본 것 같지는 않다. 이야기가 점점 흡입력이 강해서 보다보니 몰입하게 되는 건 강점인 것 같다.

그러다 살짝 생각을 바꾸게 된 건...같은 인간끼리도 허구한 날...여기까지.

이 웹툰은 그래서 오렌지 마말레이드 때보다 훨씬 더 어둡다. 그래서 더 재밌게 본 것 같다. 늑대인간 차별의 문제를 마냥 가볍게 다루지 않았기 때문에.

제목인 <하나의 하루> 작명 센스도 좋은 것 같다. 늑대인간 대표가 '하루', 인간측 대표가 '하나'. '하나' 밖에 없는 그녀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하루', 늑대인간들의 '하루'를 위해 노력하는 '하나'. 엔딩은 정말 하나의 하루 같아서 좋았다.

 

마냥 아름답게만 나오지 않았기에 더 보기 좋았던 웹툰. 그렇다고 무작정 수렁으로 끌어내리지도 않았고, 그랬다면 왜 그랬는지에 대한 납득이 조금은 된 웹툰. 오히려 오렌지 때보다 더 재밌게 본 것 같다ㅇㅇ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694805

판타지 로맨스 완결웹툰 추천! 석우 작가님의 하나의 하루!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293520

+같은 작가님의 완결웹툰 추천! 석우 작가님의 오렌지 마말레이드!

 

아무튼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