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냠냠

부산대 맛집 김해뒷고기 고가(古家) 방문 후기

부산대 맛집인 김해뒷고기 고가(古家)를 다녀왔다. 부산대에 해박한 친구가 안내해 주는 곳을 적당히 따라갔더니 은근히 가본 적 있는 김해뒷고기였던 것이다. 요즘에는 가본 데는 일부러 잘 안 가는 편이지만 그래도 김해뒷고기에 대해 실망한 적은 없어서 그냥 같이 갔다.

 

시킨 메뉴는 아마도 SET2인 뒷고기 3인분+껌데기 1인분이었던 것 같다. 가격은 13,500원. 술도 탄산도 마시는 이가 없어서 진짜 저것만 딱 시켰다.

원래라면 모자라야 할 것이다. 나는 꽤 먹는 사람이기 때문에 저거는 턱없이 모자랄 거라고 생각했다.

근데 내가 요즘 저녁은 적게 먹는 편이고, 친구1은 생각보다 많이 안 먹었고, 친구2는 다이어트 중이라며 거의 손도 안 대더라(...). 놀랍게도 그렇게 수지타산이 맞아떨어져서 3명이서 13,500원으로 1끼를 클리어했다.

확실히 뒷고기가 삼겹살에 비하면 쫄깃쫄깃한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삼겹살 특유의 기름진 맛도 좋아하고, 뒷고기의 쫄깃한 맛도 좋아하기에 베스트는 둘을 같이 먹는 거지 않을까 싶다. 근데 3명이나 모여놓고 제대로 식사하는 사람이 1명도 없던 덕에 그냥 그렇게 됐다ㅎㅎ..ㅎㅎㅎ...

껍데기가 진짜 고소한 것 같다. 근데 진짜 뒷고기랑 껍데기 같이 먹으면서 내내 감질 맛 났지만 다이어트하겠다는 일념으로 참았다. 덕분에 다음날 살은 빠지더라...! 저녁에 고기를 먹었지만 살은 빠졌음ㅇㅇ! 하긴 밥도 일부러 안 먹었으니 덕분에ㅋㅎㅋㅎㅋㅎ 진짜 다음에 한번 고기로만 밥을 먹어봐야겠다. 힘들겠지...?

아무튼 부산대 김해뒷고기 고가(古家) 잘 다녀왔다. 김해뒷고기가 어디든 가성비가 좋은데 매장마다 가격 표기가 제각각이라 어디가 기준인지는 모르겠다. 일단 부산대가 싸다는 것은 알겠다. 근데 여기 고가(古家) 말고 김해'원조'뒷고기도 있다더라? 호옹이 궁금하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