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통쾌하고 뼈 아프다! 액션 완결웹툰 추천! CRG & 김규삼 작가님의 <비질란테> 감상 후기!

CRG & 김규삼 작가님의 <비질란테>를 보았다. 참고로 CRG 님이 스토리, Q3 님이 작화 담당이다. 다들 작화만 보고 순수 Q3 작가님이라 생각하실 것 같은데 사실 나도 그래서 보기 시작했다. 한창 보고 있던 천리마 마트랑 하이브가 진짜 너무 재밌어서.

비질란테 내용도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이렇다.

피해자는 울고 가해자는 웃는다.

누구를 위한 법인가. 그렇다면 내가 심판하리라.

 

이른바 가해자 참교육인데 그냥 일진이나 범죄자 참교육 하는 웹툰과는 달리 주인공 '김지용' 외에도 굉장히 빛나는 조연들이 있다. 기자, 빠돌이, 겁나 센 경찰, 겁나 센 노인, 그리고 윗사람 등등. 각자의 사정에 따라 비질란테를 지지하는 자들과 비판하는 자들의 갈등이 이 비질란테라는 웹툰을 더욱 빛나게 하는 것 같다. 김지용만 잘 나고 옳게 나오지 않아서, 각자의 신념에 따라 움직이는 군상극이 이 웹툰의 백미인 것 같다.

 

주인공 지용이는 스스로가 위악자라는 것을 알고 있다. 음, 위악자라고 해야 하나. 안티 히어로? 하지만 본인 스스로 히어로라는 자긍심보다는 '안티' 그 자체에 가까운 것 같다. 대적자라고 해야 하나? 법에 대한.

 

그리고 김규삼 작가님이 있어서인지 모르겠는데 CRG 작가님의 틈새 개그도 진짜 재밌더라. 하이브 특유의 쌈마이한 개그 삘이 나서 진지한데도 계속 웃기려들려 해서 난리도 아니었짘ㅋㅋㅋㅋㅋㅋㅋ

자칫 참교육이다 응징이다 하면서 무겁게 보일 수 있는 분위기를 굉장히 가볍게 할 뿐더러 현실과 허구의 경계를 절묘하게 줄타기 하는 것 같아서 더 재밌었던 것 같다. 비질란테...너 정말 매력적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