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오늘밤 달이 아름다운데 같이 보실래요? 달이 아찔한 스릴러 완결웹툰 추천! 포르토, 케이툰 작가님의 <오버더문> 감상 후기!

<오버더문>을 보았다. 완전 완결 웹툰에 있길래 진짜 후딱 봤다. 요즘에는 추천완결 웹툰을 나눠서 몇 편씩 보고 있었는데 보다 보니 애매하게 시간이 남을 때가 있더라. 그래서 그냥 완전 완결 웹툰 보는 거ㅎㅎㅎㅎ

아무튼 오버더문을 보았는데 그림체가 매우 한국인스럽게 예쁘게 잘 나온 게 인상적이다. 일단 주인공 머리 상태가 진짜 한국 남자다ㅎㅎ..뭐 아무튼 오버더문의 시놉시스는 이렇다.

주인공은 친구들과 놀기 위해 여행지에 가기 위한 고속버스를 탄다. 그런데 중국발 바이러스가 그 버스 내에 퍼졌다. 의식을 잃은 주인공은 깨어나지만 이미 시간은 14일이나 지난 뒤였다. 그리고 놀랍게도 모든 지인이 달을 보라고 메세지를 보낸다.

이거 연재 시점이 작년 19년 12월이던데 시기가 너무 절묘하다. 중국발 바이러스라니...너무 이 시국 생각나자너...ㅠ

사실 이 웹툰 보게 된 것도 '오버더문'이라는 제목과 함께 달이 예뻐서였다(...). 근데 웹툰 초반 내용은 정반대로 달 보면 큰일난다는 거...주인공을 비롯한 버스 내의 승객들은 달을 피하기 위해 한여름에도 긴팔과 모자, 마스크 등으로 무장(?)하고 있다.

약 60화 가량인데 초반 전개는 살짝 느린 편이다. 느낀 점을 딱 잘라 말하자면 영화로 치면 몇십 초 분량이 여기 웹툰 한 편 지나가는 꼴이더라. 실제로 작가님 후기도 보면 분량 조절을 제대로 못해서 중반까지는 느릿느릿했다고...그래도 감안하면 꽤 볼 만하다. 무엇보다도 완결난 지 얼마 안 됐기 때문에 작정하면 며칠 내로 볼 수 있다ㅎㅎ

 

아찔하지만 짜릿한 달과 관련된 스릴러 완결웹툰 추천! 오버더문!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737836

아무튼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