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최근 완결 난 스릴러 웹툰 추천! <돼지우리> 감상 후기

요즘 시국도 시국이라 안 보던 것들을 많이 보게 되었는데 그 중에 하나가 웹툰이다. 보통 1~2개만 꾸준히 보고 있었는데 밖에 나갈 일이 줄어들다 보니 자연스레 웹툰 보는 가짓수도 늘어났다.

하지만 나는 웹툰이든 드라마든 뭐든 완결 난 거 아니면 잘 안 보는 주의다. 기다리는 게 너무 감질나니까.

그러던 중 하나 찾은 것이 이거다.

돼지우리

바로 돼지웹툰..우리.

살짝 기분 나쁜 듯한 썸네일이 나의 멜랑꼴리한 기분을 자극했고, 마침 완결난 지 며칠도 채 안 되었던 지라 몇 화씩 쪼개서 보면 되겠다 생각했다. 읽기 전까지는.

 

결국 하루 만에 정주행했다. 정말 너무너무 재밌어서 2~3시간 만에 다 본 것 같다...ㅋㅋㅋㅋ

이야~진짜 매화마다 다음화가 궁금해지게 만드는 연출이 아주 일품이다. 무엇보다도 복선이나 반전들이 아주 볼만하다. 결말이나 그에 대한 주제 부분도 괜찮았고. 혹자는 <타인은 지옥이다> 무인도편이라고 하던데 왜 그런 말을 한 지도 이해가 갈 것 같더라. 그리고 나처럼 한번에 몰아본 독자들은 진짜 재밌었을 텐데, 매주매주 기다리는 독자들은 좀 힘들었을 것 같더라ㅋㅋ..

 

더 자세한 건 스포라서 궁금한 분들은 꼭 보기를 바란다!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724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