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반전 스릴러 웹툰 추천! <살인자ㅇ난감> 감상 후기

원래 스릴러 장르를 좋아한다. 특히 반전물이라면 더. 물론 이거는 반전이 있는지도 모르고 봤다. 귀여운 SD그림체와 실사체의 괴리감에 끌려서 왔다.

실제로 1화는 극의 장면 대부분이 실사체다. 굉장히 실사스러운데 작가의 만화스런 연출이 더해져서 조금 기분 나쁜데 몰입된다.

이런 장면처럼. 파리를 잡는 주인공이다.

 

반전이 거듭될 수록 독자는 혼란에 빠진다

웹툰 <살인자ㅇ난감>

살인자ㅇ난감의 시놉시스는 이렇다.

지금까지 다른 사람들과 다를 것 없는 평범한 삶을 살고 있다 생각하는 주인공 '이탕'. 이탕은 모종의 일을 계기로 살인을 저지르고 만다. 그리고 그런 이탕을 쫓는 형사도 있다.

 

흠흠. 스포일러에 굉장히 민감한 작품이라 다룰 수 있는 부분이 많지 않다...이름도 제목도 전개도 다 그냥 스포다 진짜ㅋㅋㅋㅋ 정말 반전에 반전을 무는 전개가 이어지지만 복선과 암시가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서 개연성은 흐뜨러지지 않고 물 흐르듯 자연스럽다. 그리고 소름끼친다.

그래도 "반전 있다"고 말하는 것 자체가 반전은 안 되어서 다행. 어떤 작품은 반전의 존재를 깨닫는 것 만으로도 김 빠지는데 이거는 작가님이 대놓고 반전 있다고 얘기해 주신다ㅎㅎㅎ 근데 있다는 거 알아도 우리는 그 통수를 예상할 수 없을 거다 진짜로...

SD그림체라 귀엽게 지나치다 나중에 다시 보고 '헉'하는 전개가 많다...진짜 엄청 몰입하면서 재밌게 본 작품.

 

진짜 이거는 백문이 불여일견이다.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719899&weekday=tue

반전이 거듭될 수록 독자는 혼란에 빠진다.

 

이외에도 심장 쫄깃하게 보는 스릴러 장르

https://blog.naver.com/shaedong10/222001827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