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하나 더적금 만료 후 새로운 적금 가입

작년 이맘 즈음에 무려 5%나 되는 1년 매달 30만원 적금 넣는 게 있었는데 드디어 오늘 만료됐다. 그 때 한창 검색어에도 뜰 정도로 핫했는데 이렇게 또 벌써 1년이 흘렀구나...

당시에는 번역 일감도 적어서 구직활동지원금으로 근근히 살아갈 정도여서 어떻게 다 채우나 했는데 진짜 어떻게든 되는구나ㅋㅋㅋㅋㅋ

근데 진짜 요즘에는 적금 2%는 커녕 1.5%도 못 넘길 정도로 금리가 워낙 낮아서 5%는 당연하고 3%만 가입돼도 상당히 이득 보는 데가 많다. 그래서 이자 떼고 한 8만원 정도 이득 봤던가? 1년 동안 손해 없이 8만원이면 나쁘지 않은 것 같다. 한 3~5치킨 가능할 각??

하필 만기일에는 캡처할 만한 자료가 보이지 않아서 지금 하나은행 상태로 캡처 했는데, 만료 되자마자 새로운 적금 추천 뜨길래 매달 20만원씩 1년 동안 2% 이자 얻을 수 있는 적금을 새로 들었다. 나머지 돈은 새로운 적금에ㅎㅎㅎㅎ

 

슬슬 주식도 알아보고 싶지만 과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