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뒷북 삼14 인증

나는 삼국지를 좋아한다. 게임도 좋아한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KOEI사 게임을 열심히 한다. 삼국지 토탈워도 하고 싶지만 아직 이쪽 컨텐츠를 다 즐기지 못했으므로ㅎㅎㅎㅎ

항상 느끼지만 삼국지 시리즈는 할 때마다 언어 섞어도 지장 없었음 좋겠다. 요즘 스팀 게임들은 언어 바꾸면서 플레이 해도 세이브파일을 공유하는데 얘네는 언어를 다르게 하면 공유 안 한다...특히 13은 번역이랑 신무장 이름들 때문에 일본어 판으로 하는 걸 선호했는데 많이 아쉬운 점이다.

여튼 게임은 여타 삼국지 시리즈들처럼 모자란 듯하면서도 할 만하다. 후반부가 정말 할 것 없어 지는 점도. 묘하게 색칠 칠하는 맛이 있다ㅎㅎ..ㅎㅎㅎ...